The second iteration of 2v8 is now LIVE - find out more information here: https://forums.bhvr.com/dead-by-daylight/kb/articles/480-2v8-developer-update

개발자 업데이트 | Part. 2

EntityIsLove
EntityIsLove Member Posts: 197

안녕하세요!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입니다!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데바데의 향후 변경 사항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개발자 업데이트 PART.2 로 돌아왔습니다. 

아직 PART.1을 못 보셨다면, 여기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 https://bit.ly/3lV8yYO

그럼, 시작해 볼까요? 


살인마 업데이트

데스슬링거

데스슬링거는 작년에 출시된 이후로 각종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통해 대인전에 강한 살인마로 거듭 났습니다.

현재 무기를 조준하고 발사하는데는 지연 시간이 거의 없다는점, 느끼셨나요? 마찬가지로 사격을 취소 후 기본 공격을 진행 할 경우 행동에 거의 지연 시간이 없다는 것을 느끼셨을 겁니다. 이러한 상황엔 생존자가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황에 빠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생존자가 창문을 뛰어넘을 경우 데스슬링거는 사선에 사격을 가해 생존자를 맞힐수 있습니다. 그러나 생존자가 창을 뛰어넘지 않을 경우, 당신은 잘살을 쏘지 않고 쉽게 기본 공격으로 전환할 수 있죠. 

이를 염두에 두고 다음과 같은 변경사항을 적용합니다. 

  • 작살 조준 시간 증가
  • 사격 취소 후 일반 공격 전환 지연 시간 증가
  • 조준 중 적용되는 이동 속도 패널티 감소

전보다 조준을 하는 속도가 느려졌기 때문에, 조준 중 이동 속도를 높이는 것이 공정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조준하는 동안 생존자를 조금 더 오래 추격할 수 있죠.

마지막으로 데스슬링거의 공포 범위를 32미터로 늘렸습니다. 데스슬링거는 추격음이 없는 유일한 원거리 살인마입니다. 즉, '감시와 학대'와 같은 공포 범위 감소 기술을 사용하면 보다 쉽게 생존자를 급습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데스슬링거의 애드온을 리뷰중이며, 가장 적게 사용되거나, 너무 강력하다고 판단되는 애드온을 수정할 예정입니다.


역병

역병은 오래전에 게임에 출시 됐지만, 큰 변화를 보지 못했습니다. 적어도 오늘까지는요 ^^*

먼저 오염된 물체(Object)들이 생존자에게 미치는 시스템을 변경했습니다. 현재 감염된 생존자가 뛰거나 일반 물체와 상호 작용하면 1초당 2의 오염 수치가 적용됩니다. 이러한 시스템에 추가 기능을 적용했으며, 이제 오염된 물체와 상호 작용 할 경우 추가 오염 패널티가 적용됩니다. 즉, 오염 수치가 이전보다 훨씬 빠르게 증가하겠죠? 또한 발전기와 같은 물체의 기본 오염 지속 시간을 35초에서 40초로 늘렸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오염된 물체가 훨씬 더 위협적으로 느껴질 것입니다. 

다음으로 그녀의 특수 공격, '끔찍한 숙청'을 살펴보겠습니다. 역병은 쿨다운이 적용될때마다 이동 속도가 심하게 느려진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제 그녀의 능력이 사용되고, 쿨다운이 적용될 경우 이동 속도가 3.6m/s로 유지됩니다 (기존 2.3m/s). 

혹시 능력 충전 중에 버튼을 너무 빨리 놓는 바람에 기술이 완전히 취소되는 경험을 해보셨나요? 네. 정말 열받습니다. 이제 버튼을 너무 빠르게 놓아버릴 경우 최소 수준에 도달할 때까지 능력이 계속 충전됩니다. 헌트리스의 도끼와 비슷하게 말이죠.

또한 생존자가 '헌신의 웅덩이'에서 질병을 치료하는데 필요한 시간이 6초에서 8초로 늘어났습니다.

역병의 애드온 또한 리뷰중이며, 다른 살인마들과 마찬가지로 개선 될 예정입니다. 


기술 업데이트 

훗. PART.1 에 선보인 기술들만 업데이트 될 줄 아셨나요? 

기회의 창

  • 기술의 쿨다운을 완전히 제거하고 범위를 24/28/32m로 늘립니다. 

억압된 동맹

'억압된 동맹'은 꽤 쓸모있지만, 사용하기 너무 어렵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 기술을 활성화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55/50/45초로 줄였습니다.

견고함 

이 기술은 게임 밸런스를 위해 좀 약하게 설정되었고, 그로 인해 꽤 인기 없는 기술이 되었죠. 이에 따라 훨씬 더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재작업 되었습니다.

  • 고갈된 아이템을 쥐고 14/13/12초 동안 캐비닛에 숨을 경우 차지의 99%가 리필됩니다. '견고함'을 사용할 때마다 리필되는 차지가 33% 감소합니다.

필요하다면 무엇이든

과거 업데이트를 통해 '필요하다면 무엇이든' 기술의 쿨다운을 줄였습니다. 전보다 더 많은 플레이어들이 해당 기술을 선택하는 것을 확인했지만, 아직 많은 유저들이 해당 기술은 "필요없다고" 느끼는 것을 보았습니다.

  • 떨어진 모든 판자에 오라 감지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기술이 준비 되는 즉시 어디에 사용할 수 있는지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신경 쓰지 마

'신경 쓰지 마', 혹은 '노미더' 를 사용하면 빈사 상태와 같은 건강 상태에서도 회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흔히 쓰일 만큼 강력하지 않다는 평가입니다.

  • 부상으로 인한 신음소리 감소 보너스를 25/50/75%로 조정했습니다. (기존 0/25/50%)
  • 죽어가는 상태에서 회복 속도가 15/20/25% 증가하는 보너스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참고 사항: 예, 많은 유저들이 이 특전을 일종의 "하드 모드"로 사용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런 게임플레이를 완전히 없애는 것이 목표가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마인드 브레이커

간단합니다. 발전기를 수리하는 생존자들에게 탈진과 함께 실명 상태이상을 적용합니다. 이렇게 하면 탈진 퍽의 사용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모든 오라 감지 퍽의 효과도 무효화 됩니다. 

비상탈출구

비상탈출구는 오랫동안 데바데 커뮤니티에서 뜨거운 주제였죠! 늘 "열띤" 토론으로 이어져 저희 포럼 관리자들이 꽤 고생을 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을 보다 더 공정하게 만들기 위해 몇 가지 변경 사항을 준비했습니다.

희생제에 생존자가 둘 이상 있으면 해치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즉, 발전기가 아직 하나 남아 있을 때 마지막 3명의 생존자가 탈출하는것은 불가능합니다. 

또한 비상탈출구가 닫히면 열쇠로 여는 데 일정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렇게 하면 생존자가 해치를 발견하는 즉시 탈출 할 수 없겠죠?


호재 토템

데바데 5주년 기념일 생방송에서 약속한 대로 토템을 중심으로 몇 가지 새로운 게임 플레이 시스템을 적용합니다. 

생존자는 일반 또는 주술 토템을 축복하여 호재 토템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호재 토템은 생존자들을 위해 안전한 피난처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주술 토템과 달리 살인마는 생성된 호재 토템과 빠르게 상호 작용하여 부여된 "축복"을 완전히 제거하고 다시 일반 토템으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살인마는 호재 토템의 범위 내에 있을 때 특정 알림소리를 듣게 됩니다. 

이러한 새로운 토템 시스템을 응용하여 보다 더 전략적인 게임플레이를 시도해보세요! 

이로써 길었던 개발자 업데이트가 끝났습니다. 

두 부분으로 구성된 이 게시물에서 언급된 모든 변경 사항은 이번 주 플레이어 테스트 빌드 (PTB)에서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과연 끝일까요? ( ͡° ͜ʖ ͡°) 

여러분의 많은 기대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팀

Comments

  • EntityIsLove
    EntityIsLove Member Posts: 197

    중요! 스피릿의 움직임에 따른 '먼지 효과'는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 적용될 예정이며, 곧 출시 될 PTB에 포함되지 않습니다!